가족중심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가족중심서비스
PC 전용
FCS 교육

FCS 교육은 PC 전용 서비스입니다.

PC에서 이용바랍니다.





치료서비스제공자인 여러분은 장애아동과 가족의 삶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족중심서비스 과정에 대한 부모의 경험/소감
 




장애아동의 가족과 서비스제공자 간의 협력(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하는 가족중심서비스는 조기 중재와 소아 재활 분야에서 최적의 접근법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많은 치료서비스제공자들이 가족중심서비스를 실행하기 위한 능력과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이러한 역량 및 자신감 부족은 가족중심서비스의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Family-Centered Service Online Learning Module (이하 FCS 교육)은 가족중심서비스에 대한 지식, 기술, 자신감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합니다.

  1. 교육 목표
    FCS 교육은 서비스제공자의 가족중심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가족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개별화된 중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 및 자신감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2. 교육 대상자
    병원, 복지관, 학교 및 발달재활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발달재활서비스제공자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1. FCS 교육은 가족중심서비스에 대한 핵심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좀 더 깊이 있는 학습을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추가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FCS 교육은 ‘순차적 학습’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이전 챕터의 교육을 완료해야 다음 챕터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미 학습을 완료한 챕터는 되돌아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지막 챕터까지 천천히 내용을 검토한 후 여러 번 반복해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FCS 교육은 가족과의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들이 예시 영상과 함께 제공되어 있으므로 교육을 수강하는 동안 본인의 중재 과정에 적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용방법 소개 영상